Analytics/Google analytics

[GA4] 2. 보고서 구성: 실시간 보고서 / 개요 보고서 / 세부정보 보고서

김모밍 2024. 2. 6. 23:57

본격적으로 GA4 보고서 살펴보겠다.

모든 것은 이것저것 클릭하면서 친숙해질 때까지 살펴보는 것이 답인 것 같다.

 

1. 실시간 보고서

실시간 보고서는 이름 그대로 실시간 데이터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곳이다.

⚬ 비교추가: 기준 설정 후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
⚬ 사용자 스냅샷: 개별 사용자의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
⚬ 측정기준&측정항목: 대상인 측정기준(dimension)과 지표로 표현되는 측정항목(metric)으로 보고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
⚬ 이벤트: 사용자가 발생시키는 사건, 상호작용인 이벤트는 /이벤트 이름 - 이벤트 키 - 이벤트 값/으로 구성된다
 

 

2. 개요 보고서

보고서 탭은 보고서개요 / 실시간 / 비즈니스목표 / 사용자 / 수명주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. 만약 보이지 않는 메뉴가 있다면, 하단 📁 라이브러리에서 ☑︎게시됨으로 변경하면 보고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. 비즈니스목표 / 사용자 / 수명주기 메뉴 안에는 세부 메뉴들이 존재하고 각 메뉴들은 개요가 존재한다. 개요=개요보고서에서도 기준 조건을 설정해 데이터를 비교해서 볼 수 있다.

⚬ 비즈니스 목표
   ‣ 리드 생성
   ‣ 온라인 판매 증대
   ‣ 브랜드 인지도 향상
   ‣ 사용자 행동 검토

⚬ 사용자
   ‣ 사용자 속성
   ‣ 기술

⚬ 수명주기
   ‣ 획득
   ‣ 참여도
   ‣ 수익창출
   ‣ 유지 (이 친구만 단독메뉴다)
 

 

3. 세부정보 보고서

비즈니스목표 / 사용자 / 수명주기의 세부 메뉴별 개요보고서 대시보드에서 각 항목 아래 자세히 보기→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에 대한 세부정보보고서로 넘어간다. 이렇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도 있고, 각 메뉴의 세부정보보고서를 클릭해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도 있다. 세부정보보고서 타이틀을 보면 중복되는 항목들이 꽤 많이 있다. 필요에 따라 2개 메뉴만 게시해서 사용해도 될 듯 하다.

비즈니스 목표
⚬ 리드생성
   ‣ 잠재고객
   ‣ 사용자 획득
   ‣ 트래픽 획득
   ‣ 방문 페이지

⚬ 온라인 판매 증대
   ‣ 전자상거래 구매
   ‣ 프로모션
   ‣ 구매 여정
   ‣ 결제 여정

⚬ 브랜드 인지도 향상
   ‣ 인구통계 세부정보
   ‣ 페이지 및 화면

⚬ 사용자 행동 검토
   ‣ 이벤트
   ‣ 전환수
   ‣ 페이지 및 화면

사용자
⚬ 사용자 속성
   ‣ 인구통계 세부정보
   ‣ 잠재고객

⚬ 기술
   ‣ 기술 세부정보

수명주기
⚬ 획득
   ‣ 사용자 획득
   ‣ 트래픽 획득

⚬ 참여도
   ‣ 이벤트
   ‣ 전환수
   ‣ 페이지 및 화면
   ‣ 방문 페이지

⚬ 수익창출
   ‣ 전자상거래 구매
   ‣ 구매 여정
   ‣ 결제 여정
   ‣ 인앱 구매
   ‣ 광고 수익
   ‣ 프로모션

 

 

본 내용은 데이터리안 'GA4 데이터 분석 캠프' 를 수강하며 작성한 내용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