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가지 사용자 행동이론과 이를 적용한 메시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1. 프로스펙트 이론 (Prospect Theory) UX에 관심이 있다면 행동경제학에 대해서도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. 그렇다면 행동경제학의 창시자이자 노벨경제학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이라는 이름도 들어보셨겠죠.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이 있습니다. 프로스펙트 이론(전망이론)은 바로 이 대니얼 카너먼과 아모스 트버스키가 발표한 이론으로, 주요 요점은 사람들은 이득보다 손실에 민감하고, 기준점을 중심으로 이득을 평가하며 손해를 평가해 효용을 체감한다는 것을 가정하였습니다. 즉, 사람들은 이득보다 손실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손실을 회피하려고 한다는 것이죠. 이러한 프로스펙트의 이론을 부분적으로 활용해 커머스 제품의 가격을 공..